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제목 글씨체 교정을 위한 tip!
글쓴이 이지교육 원장 작성일 2018-11-29 12:36:26

운필력 키워 글씨체 바로 잡기

글자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운필력이 약한 아이는 글씨체가 안 좋으며 쓰기를 싫어하고, 부담을 느끼게 되어 결국 공부 자체를 싫어하게 되므로 심한 경우 학습거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선긋기 색칠하기부터 훈련해요.

처음부터 쓰기를 강요하지 마시고, 크레파스나 색연필등 부드럽게 그려지는 도구로 선긋기, 색칠하기부터 연습을 하여 도구를 쥐는 연습을 시작합니다. 이때 자연스럽게 연필을 잡는 방법을 훈련합니다. 아이 편한 대로 잡게 하면 정작 글씨를 쓰려고 할 때 수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 놀이를 통해 소 근육을 발달시킵니다.

안전가위로 종이 오리기나 색종이 접기, 밀가루 반죽놀이를 하면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부모와 함께 아이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고 부모님과 유대관계도 높일 수 있습니다.

 

3. 팔씨름 놀이를 하여 악력과 근성을 키워줍니다.

수시로 엄마·아빠와 팔씨름을 하면 손힘이 키워집니다. 시간을 끌면서 엄마·아빠는 항상 간신히 져주거나 비기는 식으로 아이가 온 힘을 다할 수 있도록 유도하시고, 넌지시 두 손을 이용해서라도(반칙 유도) 꼭 이기겠다.’는 생각을 갖도록 유도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의 악력 발달 정도를 체크합니다.)

 

효과

1)1~2주일 정도 훈련으로 악력이 몰라보게 좋아지고, 글씨체도 좋아지게 되며, 자신

   감이 생기게 되므로 학습에 대한 집중력과 성취도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반복해서 시행하면 효과적입니다.)

2)아이의 근성이 길러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타

평소에 엄마 좀 도와줄래?’하며 아이의 힘에 맞는 정도의 물건을 직접 들고 다니

게 하거나, 가방 정도는 스스로 들고 다니게 하면 소근육 발달은 물론, 아이의 자

립심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전글 글씨체 교정 방법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내용
0 / 100 (한글 50자 / 영문 100자)상업성 글이나 욕설등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